- 인스턴스를 하나만 만들어 사용하기 위한 패턴
- 해당 클래스의 인스턴스가 1개만 만들어진다.
- 클래스에서 자신의 단 하나뿐인 인스턴스를 관리하도록 만든다.
- 어디서든 그 하나뿐인 인스턴스에 (즉 싱글톤에)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.
- 사용 목적
싱글톤 패턴을 사용하면 같은 인스턴스를 계속해서 참조하기 때문에,
객체 생성 횟수를 줄일 수 있으며 자연스레 메모리 공간을 절약할 수 있게 된다.
또한 코드라인 수가 감소하여 가독성이 향상된다.
- 특징
1. 싱글톤 패턴은 2개 이상의 객체를 가질 수 없으며,
2. 이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객체 생성을 위한 new 에 제약을 걸어야 하고,
만들어진 1개의 객체를 반환 할 수 있는 메소드가 필요하다. (예를 들어 getInstance())
즉, new 를 실행할 수 없도록 생성자에 private 접근제어자를 지정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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